혼살림으로 플스4를 장만하며 시작되었던 PS4 게이머로서의 경력도 어느덧 4년차, 그동안 부부 커플이 함께할 수 있는 2인용 게임, 혼자 즐길 수 있는 1인용 게임 벌써 50여 가지를 해본 것 같은데요.


명작 PS4 게임 추천

2인용 게임은 소개를 했었지만, 혼자 몰입할 수 있는 PS4 게임 소개는 없었던 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엔 4년여 동안 엔딩 크레딧을 보았던 플스 게임들 중 전히 그 짜릿한 감동이 남아있는 명작 PS4 게임들을 추천 소개해보려고 해요 :D


초보 커플을 위한, PS4 2인용게임 추천 Best 4 

초보 커플을 위한, PS4 2인용게임 낵(KNACK)



10. 소드 아트 온라인: 할로우 리얼라이제이션

Sword Art Online: Hollow realization

소드 아트 온라인: 할로우 리얼라이제이션  Sword Art Online: Hollow realization

반다이 남코에서 2016년 출시한, 라이트노벨 '소드 아트 온라인'을 원작으로 한 액션PRG 플스4 게임인데요. 플스4 슬림을 구매할 때 첫 구매했던 게임들 중 하나였답니다. 이미 원작 소설과 애니의 팬이었던 저에게 확장된 세계관의 주인공으로서 활약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감동이었죠. 


다소 답답한 플레이 방식이 아쉽긴 하지만, 훌륭한 더빙, 탄탄한 스토리와 인게임 애니, 아케이드성을 띈 액션 조작감 등 장점도 많은 게임이랍니다. 특히, 스킬을 성공했을 때의 손맛은 정말 짜릿하죠. 소드 아트 온라인의 팬이라면 반드시 해보아야 할 PS4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9. 킹덤하츠 3

Kingdom Hearts III

킹덤하츠 3  Kingdom Hearts III

스퀘어 에닉스에서 2019년 출시한 '본격 디즈니 x JRPG' ! 킹덤하츠는 파이널 판타지로 유명한 스퀘어 에닉스와 월트 디즈니가 콜라보레이션한 액션 RPG 플스4 게임인데요. 서로간의 세계관이 크로스오버되며 펼쳐지는 무대가 상당히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답니다.


2002년 시리즈 출시 이후, 첫 한글화된 작품이어서 큰 기대를 했건만... 역시 명불허전! 토이박스, 캐리비안의 해적, 겨울왕국, 몬스터 주식회사 등의 무대를 디즈니 캐릭터들과 함께 모험을 하는 재미가 정말 쏠쏠하죠. 쉬운 조작으로 멋진 액션을 발휘할 수 있어 초보에게도 권할만한 PS4 게임 추천작이에요.



8. 완다와 거상(2018) 리메이크

Shadow of the Colossus(2018)

완다와 거상(2018) 리메이크  Shadow of the Colossus(2018)

본래 2005년 PS2로 출시되었던 전설적인 액션 어드벤처 게임 '완다와 거상'이 2018년 PS4 게임으로 리메이크되었는데요. 오랫동안 입소문으로만 전해들었던 게임을 드디어 첫 플레이하는 순간 화면을 가득 채우는 장대한 풍경과 거상의 모습에 압도당하고 말았죠.


중간 중간 등장하는 시네마틱 영상외에는 특별한 대사가 없는 게임이지만, 플레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방대한 세계관에 몰입이 된답니다. 거상을 찾아내고 공략하는 수수께끼를 풀어내며 마침내 거상을 쓰러뜨릴 때까지의 긴장감은 정말 손에 땀을 쥐게 만들어요. 해 본 사람은 그 손땀(?)을 이해하시죠? ㅋ



7. 페르소나 5 더 로열

PERSONA 5 The Royal

페르소나 5 더 로열  PERSONA 5 The Royal

2017년 아틀러스에서 한글화 출시하였던 페르소나5는 상당히 독특한 분위기의 JRPG게임이랍니다. 강렬하고 선명한 빨강&검정 색상의 향연, 이색적인 감성의 BGM, 가면으로 대변되는 자유와 반역의 스토리 테마 등등 신선한 요소들이 듬뿍 담겨져 있죠.


특히, 턴제 전투방식으로도 기대이상의 화려한 이펙트의 타격감을 선사해준답니다. 그동안 일본 RPG게임의 한계로 여겨졌던 그래픽과 연출을 뛰어넘은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양과 질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볼륨감이 정말 인상적인 PS4 게임 추천작이에요.



6. 레드 데드 리뎀션 2

Red Dead Redemption 2

레드 데드 리뎀션 2  Red Dead Redemption 2

누구나 한번쯤은 꿈꿔 보았을 서부의 무법자가 될 수 있는 게임! 엄청난 자유도를 보장하는 오픈월드 GTA의 미국 근현대 서부시대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GTA 제작사 락스타 게임즈의 창립 20주년 기념작인 만큼, 기대감도 어마어마했지만 오히려 그 기대 이상의 대작이 출연해버렸죠.


1899년 종막을 달리는 서부시대의 무법자들 에피소드로, 당시의 시대상과 웅장한 미국의 자연 풍광을 훌륭한 그래픽으로 재연해내었을 뿐만 아니라,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무한에 가까운 서브 퀘스트 요소들이 놀랍기 그지없는 자유도를 완성시켰답니다. 얽매이는 현대 사회에 질렸다면 거친 마초남으로서 대리만족해보는 건 어떨까요? :D




5.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Rise of the Tomb Raider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Rise of the Tomb Raider

영화로 널리 알려지며, 가장 대중적인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툼레이더 시리즈의 2015년 작품인데요. 90년대부터 이어진 툼레이더가 2013년 리부트 된 이후의 두번째 작품으로 시베리아를 배경으로 주인공 라라 크로포트의 활약이 펼쳐진답니다. 


드넓은 오픈월드의 자유도를 만끽 할 수 있으면서 중세시대의 전설을 파헤치는 스토리 라인이 매우 흥미진진한데요. 특유의, 퍼즐 요소와 액션성은 말할 것도 없죠. 진득하니 몰입할 수 있는 게임을 찾으시는 분에게 정말 강력 추천할 수 있는 PS4 게임이랍니다. 타임지 선정 50대 비디오 게임에 선정되기도...



4. 호라이즌 제로 던

Horizon Zero Dawn

호라이즌 제로 던  Horizon Zero Dawn

2017년 게릴라 게임즈에서 출시했던 액션RPG 게임으로, 아마도 플스4 역사상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손 꼽을 사람이 많지 앞을까 싶은데요. 고도로 발달되었던 인류 문명이 무너지고 원시 부족 사회로 회귀한 시점의 세계관이, 기계에 의해 점령된다는 개연성으로 인해 진중한 몰입감을 부여해준답니다. 


실제로 우리의 미래가 될 수도 있을 모습을 잘 담아낸 문명이 폐허와 되살아난 대자연의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대서사시의 스토리 라인은 장편 SF 영화 시리즈 못지 않은 스케일을 보여주죠. 비교적 어려운 게임이지만, 항상 그 다음이 궁금해지는 게임 전개가 손을 뗄 수 없게 한답니다. 



3.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

UNCHARTED: The Lost Legacy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  UNCHARTED: The Lost Legacy

플스를 대표하는 액션 어드벤처 '언차티드' 시리즈의 외전격으로 2017년 너티독에서 출시하였답니다. 정식 넘버링 시리즈가 완결된 이후의 작품으로, 본시리즈에선 조연으로 등장했던 클로에가 여주인공으로 나서는데요. 이상적인(?) 고고학자이자 트레저 헌터로서 모험을 즐길 수 있죠. 스릴 넘치는 잠입까지!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에서는 인도의 고대 전설 속 유물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데요. 인도의 비경과 유적의 모습들이 멋진 그래픽으로 구현되었답니다. 하지만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쉽고 직관적인 조작감으로, 당시 PS4가 낯설었던 저에게 이런 어려워 보이는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감동이었어요.



2. 드래곤퀘스트 11: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DRAGON QUEST XI

드래곤퀘스트 11 :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DRAGON QUEST XI

1980년대 패미컴 시절에서부터 이어져 온 JRPG를 대표하는 전설적인 드퀘 시리즈의 11번째 넘버링 시리즈로, 2018년 플스4 한글화 출시되었는데요. 90년대 중후반 즐겼던 JRPG 게임의 향수를 자극하면서도 최신 트렌드를 잘 반영한 시스템이 장점이랍니다. 본연의 방대하고 감동적인 스토리 라인은 무려 100시간 이상의 플레이 타임이 전혀 지루하지가 않죠.


다양한 캐릭터의 매력을 잘 살려낸 점도 정말 좋았고, 더빙의 부재가 유일한 흠이라고 여겨질 정도로 게임의 완성도가 매우 높은데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하드한 PS4 게임과는 궤를 달리하기에, 여유롭고 느긋하게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와닿았답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오랜시간 플레이한 PS4 게임으로 남았네요.


1. 니어 오토마타

NieR:Automata

니어 오토마타  NieR:Automata

내 인생의 PS4 게임 추천작 10선 중 최고로 꼽는 작품은 2017년 스퀘어 에닉스에서 출시한 니어 오토마타입니다. 외계인과의 전쟁 중 모종의 사고로 달로 탈출한 인류와, 그 인류를 위해 지구 탈환을 목표로 싸우는 안드로이드의 이야기는 그 컨셉에서부터 철학적이면서도 흥미로운 세계관을 구축해내었답니다.


스퀘어 에닉스의 게임답게 비교적 쉬운 조작감으로도 멋진 타격감과 화려한 이펙트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개발자의 취향이 듬뿍 담긴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더빙, 환상적인 BGM과 OST, 왕도를 거스르는 일그러진 스토리 라인, 세기말스럽고 웅장한 오픈월드, 거대한 보스, 색다른 게임 요소 등등 장점을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 정도인데요. 


PS4 게임 추천 니어오토마타디지털 디럭스판으로 소장하고 있는 유일한 PS4 게임

최고의 완성도를 지닌 게임은 아닐지라도, 최고의 개성을 가진 PS4 게임이라는 점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지 않을까 싶어요. PS4를 가지고 있다면, 아직 니어 오토마타를 플레이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D




"하고싶은..."


갓 오브 워 God of War

새롭게 재해석된 북유럽 신화 속 무대를 누비는 액션 RPG '갓 오브 워'는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검증된 PS4 게임이랍니다. 패키지는 이미 구매 완료!



"하고있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FINAL FANTASY Ⅶ Remake

세계에서 손 꼽히는 전설적인 명작 파이널 판타지7(1997년)이 20여 년의 시간을 훌쩍 넘어 2020년 4월 드디어 돌아왔죠. 이미 흥분을 넘어 감동 그 자체! PS4 게임 추천작 1위 대기 중~


"잊고싶은..." 

블러드본 Bloodborne
PS4 Slim을 구매할 당시, 패키지로 주어졌던 게임이었는데요. 분명 유명한 게임이지만, 초보자였던 제게는 너무 높은 장벽이었답니다. 30여 분만에 포기하고 말았죠;


  1. 초록마미스 2020.04.15 13:51 신고

    얼마전에 플스를 팔고 후회중이랍니다ㅜ

    Delete Reply
  2. 자연과김뽀 2020.04.15 13:57 신고

    플스.. 저 구석 어딘가에 있을텐데.. 파판이 너무 하고싶어집니다..ㅠㅠ

    Delete Reply
  3. 청두꺼비 2020.04.15 14:20 신고

    플스 . . . 저 결혼하고 나면 하나 장만하려고 하거든요. 우와 진짜 보기만해도 지금 당장이라도 구매하고 싶어집니다 . . 잘 보고 가요. : )

    Delete Reply
  4. 모피우스 2020.04.15 17:20 신고

    와.. 멋진 게임을 즐기고 계십니다.

    Delete Reply
  5. 영도나그네 2020.04.17 10:19 신고

    정말 게임 프로그램들이 다양한것
    같습니다..
    시간가는줄 모르고 즐길수 있을것
    같기도 하구요,..
    잘보고 갑니다.../

    Delete Reply
  6. 드래곤포토 2020.04.17 11:41 신고

    건강한 주말 되세요 ^^

    Delete Reply
  7. 핑구야 날자 2020.04.18 07:57 신고

    플레이스테이션 5도 출시된다는 소식이 있는데 기대 되시겠네요

    Delete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