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멋대로 우주랭킹

이게 정말 이라고? 진짜 신기한 사진 Best 11.

 

깜짝 놀라는 멜로

최근엔 포토샵 기술이 워낙 좋아지고 대중화되면서 뭐가 진짜고, 가짜인지를 구별하기가 정말 힘들어졌는데요. 진짜같은 가짜 사진이 판을 치는 요즘이지만, 이번엔 포토샵으로 조작한 것 처럼 가짜같은 진짜 신기한 사진들을 11장 소개해보려 해요. 저도 보면서 이게 정말 진짜야? 라는 생각이 몇번씩이나 들정도로 놀랐답니다.

 

------------------------------------

 

10. 실내구름

실내구름berndnaut.nl

실내구름berndnaut.nl

네덜란드의 설치미술가 베른나우트 스밀데(Berndnaut Smilde)의 작품으로 실내의 온도와 습도를 적절히 조절하여 구름을 만들어낸다고 해요. 최근, 이른바 '구름을 만드는 사나이'로 널리 알려졌었죠.

 

9. 격자무늬(십자모양) 파도 

cross sea waves in the Isle of RhéWikipedia / Michel Griffon

프랑스 레 섬(Isle of Rhé)의 서쪽 포인트에서 촬영된 사진인데요. 'Cross Sea wave' 라고 해서 그리드(격자무늬) 파도, 십자가 파도로 불리운다고 해요. 2개 이상의 파랑이 겹쳐서 생기는 교착해면 현상의 한 사례라고 한답니다.

 

8. 나미브 사막 

나미브 사막esa.int

마치 영화 '마션'에 등장했던 화성의 모습 같지만, 아프리카 나미브 사막의 소수스플라이(Sossusvlei River)강의 마른 강바닥 사진이랍니다. 수십년에 걸친 지질학자들의 연구에도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진 않았다고 해요.

 

7. 두 색깔의 얼굴 고양이 

두 색깔의 얼굴 고양이 Facebook / Venus 

두 색깔의 얼굴 고양이 Facebook / Laura Boniface

영화 배트맨의 투페이스와 같이 완변하게 얼굴에 두 색깔을 가진 고양이 인데요. 뜻밖에 이런 고양이들이 꽤 많다고 해요. 오드아이 눈 색깔도 정말 매력적이네요.

 

6. 플라밍고 새 무리 

플라밍고 새 무리 National Geographic / Robert B. Haas

멕시코만 유카탄 반도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로버트 B.하스(Robert B. Haas) 작가가 2010년 촬영했던 사진인데요. 플라밍고 새들의 무리지은 모양이 참 신기하지 않나요?

 

5. 화산재 속에 핀 꽃 한송이

화산재 속에 핀 장미꽃 Reuters / Roni Bintang

인도네시아에서 화산 폭발 후 그 화산재 속에서 피어난 새빨간 히비스커스 꽃(Hibiscus flower) 한 송이랍니다. 히비스커스 꽃말은 '섬세한 아름다움'이라고 하는데, 꽃말과 참 잘어울리는 사진인 것 같아요.

 

4. 상어 입 속의 상어

상어 입 속의 상어Facebook / ORB LAB

바다의 포식자 상어는 잡식성으로 유명하죠? 이 사진은 과학자들이 육식해양 생물을 연구하기 위해 청어를 미끼로 낚시하는 과정에서 잡힌 돔발상어와 보너스로 잡힌 타이거상어의 모습이랍니다.

 

3. 빈 공간의 안구(인간승리!)

빈 공간의 안구Huffington Post _ Facebook / owen41i 

빈 공간의 안구Huffington Post _ Facebook / owen41i

2009년 암으로 오른쪽 눈을 잃은 빌리 오웬(Billy Owen)은 안구 적출 수술 이후에 사이드쇼의 스타로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되었다고 해요. 인간승리의 사례지만 사진이 신기하면서도 징그럽기도 하네요;

 

2. 분홍색 호수 

분홍색 강Daily Mail / Barcroft Media

세네갈의 레트바 호수(Lake Retba)의 모습인데요. 장미호수, 핑크호수라고 불리운다고 해요. 염분이 매우 높은 대표적인 사해 중 하나로, 소금을 좋아하는 두날리엘라 살리나(Dunaliella salina)라는 미생물 때문에 이렇게 보인다고 하네요.

 

1. 레고 마을 

레고 마을National Geographic / Oscar Ruiz

마치 레고 장난감으로 만든 조형물 같지만, 실제 멕시코시티 동쪽의 샌 부에나벤투라(San Buenaventura)의 주택단지의 모습이랍니다. 그야말로 Ctrl+C, Ctrl+V 를 무한 반복한 느낌!

 

0. 지옥으로 가는 계단 

지옥으로 가는 계단 Architizer.com / Samuel Medina

지옥으로 들어가는 것 같은 이 에스컬레이터는 스웨덴 스톡홀름의 솔나 센트럼 지하철역 이랍니다. 스톡홀름의 지하철역들은 150여명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서 동굴 미술관으로 재탄생 시킨 것으로 유명하답니다.

 

[내용참조 : viraliq.com/17-pictures-you-wont-believe-are-real]